기도

하나님, 거룩하신 나의 하나님 아버지.. 저는 죄인입니다. 하나님의 율법을 어기고 제 마음대로 살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좌절하고 절망할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을 온 존재를 다해 사랑하고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하셨던 하나님의 말씀을 저는 지키지 못합니다. 하나님, 저는 하나님이 아닌 다른 것으로부터 복을 찾습니다. 이 세상의 죄악의 낙을 누리며 하나님을 멀리합니다. 여러가지 우상을 숭배합니다. 저 자신과 능력을 의지하고 사람을 의지합니다. 주님 것이라고 하셨사온데 주님을 위해 살지 않습니다.

하나님 회개하고 싶습니다. 제 마음을 돌이켜 하나님을 위해 살고 싶습니다. 이 유한하고 일시적인 세상 가운데 제 삶을 하나님께 온전히 바치고 싶습니다. 이 세상과 그 안에 있는 것들은 영원한 것이 하나 없습니다. 세상적인 삶은 너무나도 헛되고 무익한 삶입니다. 하나님, 하나님을 위해 살고 싶습니다. 주님을 따라가며 저 자신을 부인하고 온전히 이웃을 섬기며 살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 마음이 문제입니다. 죄가 도사리고 있어 언제나 이기적인 삶을 살게 저를 장악합니다. 하나님, 도와주시옵길 기도합니다. 성령님 제 마음의 아한 것들을 다 제하여 주시길 기도합니다. 예수님 매일매일 예수님의 형상으로 더욱 닮아가길 기도하오며 예수님꼐서 이루신 구원의 사역을 제 삶에 적용시켜 정말 주님의 복음이 제 삶 가운데서 능력을 발휘하길 원합니다. 세상을 극복하고 주님 위해 박해받고 견디기 원합니다. 오 하나님, 나의 주님, 도와주시옵소서.

오늘 하루도 하나님께 저를 가까이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성령님, 저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여 주시옵고 예수님의 영광과 진리와 은혜를 제 가슴에 증거하여 주시고 보여주시옵소서. 오늘도 열심히 살기 원합니다. 영원에 비추어 봤을 때 헛되지 않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하나님 모든 일을 저의 유익을 위해 일어나게 하신다 약속하셨사오니 하나님의 능력과 살아계심과 전지전능하심을 믿습니다. 하나님의 무한한 지혜와 인자와 자비하심과 거룩하심을 믿사옵나이다.

이 모든 것을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