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mber 1 spiritual law: 나 자신을 부인하고 예수님을 따라가는 것.
매일매일 나 자신이 아니라 하나님을 위하여 살아가는 것. 나 자신과 하나님 중에 누구를 살 것인가? 나의 비젼 나의 목표 나의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을 위하여 살아가는 것. 넘버 원 영적인 생활의 룰… 크리스쳔 제자도의 가장 첫째는 나 자신에게 죽는 것.

내가 needy하다고 느끼면 부족한다고 느끼면 나 자신을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 줄 수 없다. 그래서 계속해서 그리스도를 위해서 살아야 한다. 

흠…내가 무엇을 위해서 살아가는가? 진정한 성공한 삶은 무엇인가? 

나는 이미 주님과 함께 죽었다. 그래서 더이상 나에 관한 것이 아니다. 

나는 그리스도인이 되는 방법에 있어서 나 자신에게 죽는 것 외에는 없다. 그러므로 그 영적진리를 완전히 인정하고 내 혼자힘으로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예수님을 붙들어야 한다. 이 삶에서는 불완전할 것이지만 내가 죽기 위해 노력하고 하나님을 위해 살고 이웃을 섬기기 워해 노력하는 신앙의 스텝을 밟을 때에 하나님은 기뻐하신다.

내가 나 자신에게 물어봐야 할 것은, 모든 상황 가운데서 어떻게 죽어야할 것인가. 그리고 내가 할 수 업음은 아주 당연하다. 하지만 나는 계속해서 노력을 해야한다. 우리에게 믿음을 이미 주셨고 우리에게 하나님의 율법을 지킬수 있는 능력을 주셨다. 성령님이 계시고 내가 할수 있는 능력을 주셨다. 

내가 나 자신을 부인하는 이유는 그러함으로서 그리스도를 따르기 위해서이다. “하나님께서 하셔야 하는거 아닌가요? 내가 할 수 있는게 뭐가 있나요?” 아니다 내가 노력해야 한다. 내가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성화를 위해 힘써야한다. 적극적으로 죄를 죽이기 위해서 노력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