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하나님 저를 위하여 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께서 저를 대신하사 제가 저지른 모든 죄에 대한 판결과 심판과 형벌을 대신 받으셨습니다. 예수님을 죄인으로 그리고 저를 의인으로 선포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하나님.

하나님 너무 더러운 죄를 저질렀습니다. 제 몸 깨끗하게 순결을 유지해야 하는데 여자가 그냥 내 몸을 만지도록 내버려 두었습니다. 머리를 만지고 등을 만지는 수준이었지만 그래도 지금 생각하면 너무 더럽습니다 하나님. 예수님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그리고 또 술을 마셨습니다. 그러면 안되는데 담배도 피면 안되는데 다 해버렸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선한 것인줄 믿지만 남용해서도 악용해서도 안되는데 하나님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도 법이 금지하는 것을 어겼습니다. 하나님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제가 의지할 분은 완벽한 의인 나를 위해 사시고 죽으시고 지옥을 겪으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셔서 저의 죄를 위해 중보하시는 하나님과 사람의 유일한 중보자이신 예수 그리스도 뿐이십니다.

하나님, 대학생들이 다하는 게임, 만화, 영화, 여러가지 문화의 다양한 면들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분명 선한 면이 있고 타락했지만 그래도 하나님의 창조물을 감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다른 것과 마찬가지로 남용해서는 안되는줄 믿습니다. 오 나의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이 믿지 않는 자와 믿음이 약한 자의 눈에는 어리석어 보이고 지루해 보이고 약해 보인다 할지라도 그것이 하나님을 높여드리는 삶일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가장 좋은 인생이라는 것을 하나님 배우고 있습니다. 정말로… 하나님의 뜻을 거부하고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져 사는 인생이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다할 수 있는 것처럼 보여서 언뜻 자유로운 삶 같아보이지만, 사실은 죄의 노예인 삶이요 우리 인간은 죄에 대하여 자유할 때 주님 안에서 자유할 때 정말 자유로울 수 있다는 사실을, 죄로부터 자유로울 때 근심 걱정 영혼의 모든 불행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나의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고 주님을 나의 정말 주인님처럼 복종하며 사는 삶이 가장 불행이 적고 가장 행복이 많은 삶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 이 모든 것이 머리로는 이해하고 깨달을 수 있어도 그것을 인생을 통해 진정으로 체감하고 경험하기 전에는 내가 안다고 말할 수 없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 모든 머리속의 든 가르침을 제 몸으로 제 영혼으로  제 가슴으로 조금씩 알게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전에는 매일 매일 머리로만 생각하려 노력했고 계속 까먹어서 기억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경험을 하다 보니 이 가슴으로 알게 되는 깨달음들이 제 영혼의 깊은 곳에서 무언가를 바꿔서 제 성격을 바꾸고 제 삶을 바꾼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머리로 배웠던 것들은 제 삶을 전혀 바꾸지도 못하고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했는데 제 삶을 통해 머리에 있던 것을 가슴으로 느끼고 내 의지까지 바꿔버리니 제 삶이 바뀐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하나님, 나의 아버지 예수 우리 주 예수그리스도 그리고 보혜사 성령님.

